2025학년도 중국어 쓰기 대회 운영 계획
1. 목적
가. 중국어에 대한 자신의 실력 점검 및 평가 기회 부여
나. 대회 참여를 통한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 증대
다. 중국어 공부에 대한 보완 사항 및 학습 전략 수립
2. 방침
가.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
나. 대회는 반별로 수업시간 실시
3. 쓰기 대회 주제
중학교 | 고등학교 |
고급 반 | 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 | 12학년 | 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 |
중급 반 | 순서대로 배열하기, 그림을 보고 글을 짓기 | 고급 반 | 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 |
중급 반 | 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 |
초급 반 | 글을 짓기, 글을 보고 문제에 답하기, 순서대로 배열하기, 문장 만들기 | 초급 반 | 발음을 보고 단어 쓰기, 단어를 보고 발음 쓰기, 순서대로 배열하기, 문장 만들기 |
4. 세부 계획
가. 일시 및 장소
1) 7-9학년:5월 23일(금) 7,8교시 수업 시간 각 교실
2) 10-11학년:5월 23일(금) 3, 4교시 수업 시간 각 교실
3) 12학년 : 5월 23일(금) 6, 7교시 수업 시간 12학년 교실
나. 대상 : 7-12학년 전교생
다. 세부 계획
1) 참가 인수(교내 상 시상 계획에 따라 학교 급 별 및 반 별 참가자의 30% 수여함 )
구 분 | 중학교 | 고등학교 |
고급 반 | 중급 반 | 초급 반 | 12학년 | 고급 반 | 중급 반 | 초급 반 |
참가 인수 | 12명 | 8명 | 2명 | 7명 | 5명 | 7명 | 5명 |
2)점수를 부여하여 합산하고 순위를 정함
3) 동점의 경우 : 난이도가 높은 문항을 득점이 높은 학생이 수상
4) 심사 위원: 중국어 부 교사 전원
2025학년도 중국어 쓰기 대회 운영 계획
1. 목적
가. 중국어에 대한 자신의 실력 점검 및 평가 기회 부여
나. 대회 참여를 통한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 증대
다. 중국어 공부에 대한 보완 사항 및 학습 전략 수립
2. 방침
가.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
나. 대회는 반별로 수업시간 실시
3. 쓰기 대회 주제
중학교
고등학교
고급 반
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
12학년
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
중급 반
순서대로 배열하기, 그림을 보고 글을 짓기
고급 반
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
중급 반
문장을 읽고 감상문을 쓰기
초급 반
글을 짓기, 글을 보고 문제에 답하기, 순서대로 배열하기, 문장 만들기
초급 반
발음을 보고 단어 쓰기, 단어를 보고 발음 쓰기, 순서대로 배열하기, 문장 만들기
4. 세부 계획
가. 일시 및 장소
1) 7-9학년:5월 23일(금) 7,8교시 수업 시간 각 교실
2) 10-11학년:5월 23일(금) 3, 4교시 수업 시간 각 교실
3) 12학년 : 5월 23일(금) 6, 7교시 수업 시간 12학년 교실
나. 대상 : 7-12학년 전교생
다. 세부 계획
1) 참가 인수(교내 상 시상 계획에 따라 학교 급 별 및 반 별 참가자의 30% 수여함 )
구 분
중학교
고등학교
고급 반
중급 반
초급 반
12학년
고급 반
중급 반
초급 반
참가 인수
12명
8명
2명
7명
5명
7명
5명
2)점수를 부여하여 합산하고 순위를 정함
3) 동점의 경우 : 난이도가 높은 문항을 득점이 높은 학생이 수상
4) 심사 위원: 중국어 부 교사 전원